• HOME
  • 고객센터

" CENTER 정상적인 가격의 고품질맞춤형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믿음과 신뢰로 시작하여 고객만족으로 모든일을 마무리 합니다. "

코로나 이후 일상의 시작, 하중도가 기다립니다.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자 칠곡웹 조회수 110
코로나 이후 일상의 시작, 하중도가 기다립니다

 

사통팔달 접근로 확장(4개소)으로 찾아오기 쉬운 하중도 꽃단지!


  대구시는 코로나 이후 시대를 대비해 하중도를 좀 더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접근로를 확장함과 동시에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일상으로의 시작을 알리는 휴식과 힐링이 될 수 있는 꽃단지를 조성하고 다목적광장(주차장) 등 편의시설을 마련했다.


〈사계절 명소화 사업 조감도〉

〈하중도 전경〉
하중도 전경

최근 관광명소로 알려진 금호강 하중도에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편익을 제공하기 위해 신천대로에서 주차장으로 연결되는 진·출입도로와, 둔치와 하중도를 연결하는 보도교 2개소, 팔달교 남측 경사로 1개소를 작년 연말까지 설치해 사통팔달 접근로를 확장했다.

이로 인해 금호강 하중도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은 신천대로 진·출입로를 통한 원활한 주차장 이용과 대구도시철도 3호선 공단역에서 접근할 수 있는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으로 쉽게 하중도 꽃단지를 볼 수 있게 됐다.

또한 금호강 남편 둔치의 다목적광장을 리뉴얼해 올해부터 물놀이장(여름)과 스케이트장(겨울) 그리고 인라인스케이트장(봄·가을)을 운영해 시민들에게 여가공간과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고 다목적광장 주변에는 부족한 주차공간을 최대 990면으로 확충해 방문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5월에는 대구에서 개최되는 세계가스총회(참가규모 90개국, 500기관, 참가자 12,000명) 기간에 맞추어 금호강 하중도에 청보리와 초화류 등으로 꽃단지를 조성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전 세계인들에게 자연이 전해주는 풍경과 일상의 활기를 찾아주는 대구의 힘을 보여줄 계획이다.

현재 축제가 개최되는 특정계절(봄·가을)에만 관광객들이 몰리는 현상을 해소하고자 ‘금호강 그랜드플랜 기본계획’에 따라 2023년부터는 사계절 집객력을 높이기 위한 사시사철 다채로운 색감을 볼 수 있도록 여러 수종을 도입하고, 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가 있는 이벤트광장 등을 조성해 세부공간별로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지난해까지는 하중도 접근로 확장과 편의제공을 위한 기반시설 조성을 완료해 관광객들에게 여가공간과 즐길거리 제공하고, 내년부터는 사계절 초화원, 수상레저시설, 지방정원을 체계적으로 조성해 국내 최대 4계절 관광명소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자료출처 : 대구시청*









 

 

 

 

열정없이 사느니 차라리 죽는게 낫다.

Rather be dead than cool.

커트 코베인
Kurt Cobain

댓글0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2022 라이브커머스 활용 농특산물 판로확대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재공고
다음글 칠곡에서 가까운 팔공산 카페 디어밸리 갔다 왔어요~!